티스토리 뷰



보물지도

저자
모치즈키 도시타카 지음
출판사
나라원 | 2009-09-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개인 소장용으로 사용감 없이 깨끗합니다. 2009년 09월 1...
가격비교



꿈을 꾸면 이루어진다.’

 

이것보다 설레는 말이 어디 있을까?

사람은 누구나 꿈을 가지고 살아간다. 그러나 자신의 머리를 통해서 상상하는 꿈과는 달리 눈앞에는 항상 현실이 펼쳐져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실에만 집중하게 되면서 머릿속으로 하는 생각들을 현실세계에 맞춰나간다.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다보니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되지 않고 인생의 흐름을 자신의 꿈을 목표로 흘러갈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꿈을 끊임없이 확인해야 한다.

 

보물지도라는 책에서는 꿈을 잃지 않고 꿈을 잠재의식 속에 내재시키는 방법으로 보물지도를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저자는 코르크보드에 자신의 목표들과 꿈을 사진으로 붙이고 소원이 이루어질 날짜를 적고 그것과 관련된 메모를 꾸준히 하는 것. 이렇게 하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며 저자는 자신이 적어놓은 꿈을 모두 이뤘다고 한다. 또 책에서는 꿈을 머릿속에 생생하게 그릴 때 그것이 이루어지는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 독자들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것 같다.

 

시중에는 이와 비슷한 책들이 많다. 시크릿, 꿈꾸는 다락방 등등 꿈을 꾸면 이루어 진다라는 골자의 책들이 많다. 나는 한 때, 관심이 많아서 시크릿, 꿈꾸는 다락방에 나오는 방법을 모두 사용하였었다. 자기 전에 미래에 대한 일기를 쓰고, 목표를 가지고 다니면서 보고 아침과 자기전에 항상 목표들에 대해서 생각하고……. 책을 읽고 실천을 하면서 나의 목표들에 대한 생각이 끊임없이 피어올랐고 나의 목표를 추구하며 획득하기 위한 방법들은 개선의 개선을 거듭했다. 그러다가 학교에 복학을 하게 되고 복학을 한 후에 좋은 학점을 위해서 공부하게 되고, 오로지 공부만이 나의 관심사가 되면서 꿈들을 위해 하던 노력들이 사라지게 되면서 꿈은 멀어졌다.




꿈 너머 꿈

저자
고도원 지음
출판사
나무생각 | 2007-04-16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꿈이 있으면 행복해지고 ‘꿈 너머 꿈’이 있으면 위대해진다세상이...
가격비교


 

이 책을 읽자마자 바로 나는 과거의 꿈들을 찾기 위한 노력들을 하기 시작했다.

예전에 꿈을 꾸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고도원이 쓴 꿈너머 꿈 노트라는 책을 산 적이 있다. 이 책은 아주 단순하게 책 전체에 아무런 내용도 기재되어 있지 않고 오로지 글을 쓸 수 있는 줄로만 채워져있다. , 책의 내용은 내가 채워나가는 책이다. 그 책을 사고 나서 한 페이지만 쓰고 말았었는데 다시 하루에 한페이지 혹은 두페이지씩 채워나가기 시작하니 과거에 가졌던 열정과 꿈에 대한 열정이 되살아나고 있는 것 같다.

책에 나와 있는 대로 나만의 보물지도를 만들면서 나의 꿈들을 구체화시키고 강력하게 시각화시키면 나의 인생의 아주 강력한 지침이 될 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