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온도가 영하까지 내려갔네요. 그래서 아침만되면 추운날씨 탓에 이불을 끌어안고 '5분만 5분만...' 하게 되죠.  그러다가 다시 잠들고..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경험이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겨울철에는 이러한 추위 뿐만 아니라 아침에 눈을 뜨기 힘들게 만드는 요소가 또 있는데요. 그건 바로 빛입니다. 


사람의 잠을 깨우는 것은 빛인데요. 빛에 따라서 호르몬 분비 및 신경상태가 바뀌게 되면서 잠이 자연스럽게 깨게 됩니다.  그런데 겨울엔 일출시간이 늦춰지면서 새벽 6시가 되도 바깥은 깜깜하죠. 그래서 다른 계절보다 더 잠을 깨기 어렵게 됩니다. 일어나서 추워서 웅크리고 있는건 그 다음문제구요 ㅋㅋ


저도 아침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어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를 목표로 했는데 정말 아침이 어두워지고 

제가 있는 방이 또 워낙 어두운편이라 알람을 맞춰놔도 눈이 떠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TV에서 본 빛알람이 생각이나서 인터넷에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여러가지 제품이 있더라고요.

필립스에서 나온 제품 등등... 그런데 그런 제품들은 대부분이 직접 수입은 안되서 수입대행업체를 통해서 구입을 해야되는데 저는 그게 좀 번거로워서 국산으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산 제품은 닥터라이트라는 제품인데요.




생긴건 이렇게 생겼네요 ㅋㅋ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고 아침에 알람을 맞춰놓으면 맞춰놓은 시간 약 40분정도 전부터 서서히 빛의 밝기를 밝게 해주고 알람시간이 되면 자그마한 알람소리와 함께 빛이 깜빡입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알람이 울리기 전에 깨어나네요 ㅋㅋ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머리가 정말 맑습니다. 푹자고 일어난느낌? 소리가 나는 알람으로 일어났을 때랑은 확실히 다른 느낌. 


저처럼 자취하시거나 혼자 일어나기 힘드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